본문 바로가기
짧은생각 좋은글

짧은생각 좋은글 [소통하고 실천하라]

by Joyst 2021. 1. 26.

소통하고 실천하라 



관심이 생겨야 보이고, 비로소 무언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어떤 상황이며 무엇이 중요하고 필요한지 나를 알아야 관심이 생깁니다. 즉 소통을 위한 첫 번째 단추는 나를 알아 가는 것이며 그래야만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인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왜 삶이 재미없고 스트레스 덩어리였는지 알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처럼 머리로만 생각하고 살더군요.     
누구나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방법을 몰라 그냥 묻어 두었던 것 같습니다. 사명서를 작성해 본 사람들이 시원한 표정으로 밝은 웃음을 보여 주더군요. 

멈추지 않는 행복을 위하여 

코칭을 시작하면서 일과 관계가 복잡해지자 꼭 해야 하거나 하고 싶은 일은 우선순위에서 밀리고 있었다. 마침 신민구 박사를 통해 21일간 꾸준히 실천하면 뇌에서 베이비뉴런이 형성되어 그 행동이 몸에 익숙해지고 습관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

-자신만의 스타일로 승부하라. 고현숙 외 10명, 시간여행


#짧은생각

습관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21일간의 연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21일인 이유는 생물학적으로 뇌에 새로운 
습관을 만들려면 어른들의 경우 
보통 14일에서 21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21일 동안, 
자신이 원하는 모습에 대해 
크고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매일 그것을 실현하면 
나 스스로를 자신의 원하는 사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정식적 습관과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의 하나로 
21일 PMA (Positive Mental Attitude : 긍정적인 정신태도)  
프로그램을 권한다고 합니다. 

21일 동안 내내 
생각과 말과 행동을 달성하고 싶은 목표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바꾸고 싶다면 
먼저 21의 법칙을 적용해 보세요. 

하루, 이틀,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몸에 밴 새로운 습관은 
어느새 내가 바라고 원했든 
새로운 내가 되어 있을때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