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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지혜

케네디 대통령이 눈뜨자마자 한 이것! 성공한 사람들의 14가지 아침 습관

by Joyst 2020. 11. 13.

시간 관리 전문가이자 “(성공하는 사람들의)준비된 하루"의 저자인 로라 밴더캠은 성공한 사람을 분석했다. 성공한 CEO뿐 아니라 시간관리를 잘하는 이들 900여 명의 14가지 공통점을 찾아 소개했다. 이는 영국의 일간지 텔레그레프에서도 보도했다.

하루의 첫 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의 저명한 심리학자 로이 바우마이스터의 연구에 따르면 의지력은 쓸 수록 피로를 느낀다고 한다. 저녁에는 자제력이 부족하고 의사결정의 실수가 생길 수 있다. 아침 시간은 새로운 의지력을 제공하며 더 낙관적이다. 도전적인 일을 처리하는 데도 능률적이다. 따라서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한다.

 

1. 일찍 일어난다.

펩시콜라의 제조사인 펩시코의 CEO 인드라 누이는 오전 4시에 일어났고, 디즈니 CEO 밥 아이거는 오전 4시 30분에 일어났다. 트위터 CEO인 잭 도시는 5시 30분에 일어난다.

2. 커피 대신 물을 마신다.

앤티앤스 프레츨의 제조사인 캣 콜은 매일 아침 24온스(약 710ml)의 물을 마신다. 허핑턴 포스트이 창립자인 아리아나 허핑턴 또한 뜨거운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3. 아침 운동을 즐긴다.

오후에 운동하는 것은 질 높은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다. 업무가 바쁘고 성과가 높은 사람일 수록 아침에 운동하는 경향이 있다.

4. 가장 중요한 작업을 먼저 한다.

아침은 조용한 시간을 방해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다.

5. 개인적으로 세운 목표가 있다면 아침에 진행한다.

소설 쓰기나, 자격증 취득을 결정했다면 아침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하루종일 회의와 업무에 시달리다보면 저녁에는 피로감으로 미루게 된다.

6. 가족들과 시간을 보낸다.

저녁보다 아침에 가족들과 식사를 하면 더욱 유대감이 깊어진다. 또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의지와 용기도 얻을 수 있다.

7. 출근 전 배우자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이른 시간에는 그들의 삶, 재정, 가정의 할 일 목록등을 나누며 생산적인 대화를 나눌 가능성이 높다.

8. 침대를 정리한다.

1분이지만, 사소한 일에서의 성취감은 다른 업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성공의 연쇄반응'을 일으킨다.



9. 직장동료와 대화를 나눈다.

저녁에 술자리를 갖는 것 보다 아침에 커피, 또는 브런치를 먹는 것이 낫다. 뉴욕의 한 변호사이자 기업가는 아침에 더 깊은 유대감을 쌓을 수 있고, 창의적이라고 말했다.

10. 혼자 명상을 즐긴다.

우리는 자기 자신에게 많은 것을 요구한다.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은 명상을 통해 한 발 떨어져 자기 자신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

11. 감사한 일들을 메모한다.

감사한 사람과 장소, 기회를 기록하는 데 몇 분 걸리지 않는다. 한 기업가는 메모를 통해 자기 자신이 무엇에 감사하고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12. 하루 계획을 세운다.

밴더캠은 교사를 하다가 재취업에 성공한 은행간부를 소개했다. 그는 매일 아침 할 일을 점검한다고 했다. 하루의 계획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13. e메일을 확인한다.

세계적인 컨설팅회사 로버트 할프에 따르면, 설문조사에서 기업의 임원 50%는 제일 처음 하는 업무로 이메일 확인을 꼽았다.



14 신문을 읽는다.

미국의 존F. 케네디 대통령의 경우 아침 신문을 6개 일으며 하루를 시작했다. 기업의 CEO들도 마찬가지다. 신문에서 얻은 정보들은 기업의 사업방향과 연결할 수 있다.





로라 벤더캠은 900여 명의 시간관리 달인을 만나서 14가지로 정리했다. 그러나 매일 아침 14가지 모두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이것은 하루를 시작하는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일 뿐이다. 자신만의 아침습관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충분하다. 


글 김영주 기자  
마음건강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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